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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보고서 - 전자정보디바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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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알제리 가전산업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9-08-20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전자정보디바이스, IT산업, IT부품정보 네트워크,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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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 및 규제

○ 24억 달러 규모로 추산되는 알제리 가전 시장, 가격경쟁력 위주의 국산 제품과 고소득층 타겟 고급 수입제품 시장으로 양분

- 알제리 가전제품 제조업은 정부의 산업다각화 정책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성장

- 초기에는 공기업 중심으로 품질보다는 높은 가격경쟁력을 내세워 내수 시장을 기반으로 하여 성장하였으며, 90년대 경제 개방 정책 이후 기술력을 갖춘 외국기업이 알제리 시장에 진출하며 현재는 적당한 품질에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로 수출하는 단계까지 성장

○ 알제리 정부, 정책적으로 가전제품 생산 현지화 노력

- 가격경쟁력이 높은 알제리산 가전 제품의 수출 잠재력을 고려, 무역 적자를 해소하고 산업 다각화를 통한 지속적인 경제발전을 이룩하기 위해 알제리 정부는 가전제품 제조업의 현지화 추진

- 수입 쿼터 제도가 시행될 때에는 현지 생산 계획이 있는 기업들에게 우선적으로 수입쿼터를 배정하고, 2018년 수입금지조치 시행 시에도 현지에서 생산 중인 품목에 대해 수입 금지품목으로 지정하여 현지 생산 제품을 보호

- 2019년 초 임시추가수입관세(DAPS: Droit Additionnel Provisoire de Sauvegarde) 제도 시행 시에도 알제리 내에서 생산되는 가전 제품 품목에 대해서 60%의 임시추가수입관세를 부과하며 현지 생산 제품의 가격경쟁력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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