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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기업 해외진출 본격화! KOTRA, ‘서비스 BM(비즈니스모델) 해외진출지원’ 사업 추진
  • 출처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발행일Mon Mar 25 12:30:39 KST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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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사장 권평오)는 25일 ‘서비스 해외진출 BM(Business Model) 구축 지원 사업(이하 BM구축사업)’ 참가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경쟁력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국내 서비스기업 10개사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올해 2회째를 맞아 참가기업 수가 7개에서 10개로 확대됐으며 7: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지원 사항은 △ 서비스 BM 사업성 및 방향성 점검을 위한 컨설팅 △ KOTRA 해외서비스 거점무역관 21개에 현지 전담직원 배치 △ 현지 시장조사 및 바이어 발굴 등 타겟시장 현지 밀착지원 등이다.

종합 숙박 예약 서비스 앱을 운영하는 ‘야놀자’는 국내에서의 차별화된 숙박서비스 솔루션을 가지고 일본시장을 공략한다. 현지 시장조사와 파트너 발굴을 시작으로 현지에 맞는 숙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캐릭터 키즈카페를 운영하는 ‘크리스피’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1호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면서 독일시장 확장에 주력할 예정이다. 독일 현지 파트너사와 프랜차이즈화 사업방식을 전개해 독일은 물론 주변국으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