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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4-Vol.14] MOBILE TREND magazine
출처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14-12-10
분야분류
스마트 디바이스 트렌드 매거진, 스마트 디바이스 트렌드 매거진, 스마트 디바이스 트렌드 매거진, 해외동향,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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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EATURE : 비즈니스, 모바일 플랫폼으로 간다
- ISSUE & ISSUE
- R&D
- GLOBAL
- STARTUP
- STAT & GRAPH
앞으로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은 Low-marginal-cost Community를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으로서 다양한 산업과 서비스 분야에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즈니스가 모바일 플랫폼을 만나 형성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은 현실적으로 체계적 분류가 힘들어 막연히 버티컬 플랫폼이라고만 표현되기도 한다. 즉 특정 분야의 정보와 서비스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가지 서비스(쇼핑, 음악, 사진, 교육 등)나 한 가지 기능(검색, 소셜, 커머스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말한다. 하지만 분명 이런 무수히 많은 버티컬 플랫폼 중에서도 모바일을 만나고 나서 대표적인 분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은 있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실제로 성공적인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를 구축한 대표적인 분야, 즉 메신저, 라이프, 미디어 & 콘텐츠 분야를 살펴보고 그리고 오픈소스 하드웨어 플랫폼도 아울러 살펴보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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