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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보고서 - 전파방송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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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중국 개인용 방송장비 시장동향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20-04-27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전자정보디바이스, IT산업, 전파방송위성, 방송기기,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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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개인방송 시장동향

ㅇ iMedia Research에 따르면 2019년 중국 온라인 생방송 가입자규모는 5.04억 명으로 전년 대비 10.6% 증가한 수치이며 2020년도에는 5.26억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

ㅇ 중국 온라인 생방송업계는 최근 5년 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2019년도 “생방송(直播)+온라인 판매”라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 나타나면서 새로운 성장세를 맞이함.

ㅇ 신랑VR(新浪VR)에 따르면 생방송을 진행하는 주체 중 80%가 영세한 규모로, 대기업과의 협력, 다자간 제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음.

ㅇ 코로나 19로 인해 개인 방송의 황금시대가 도래하였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며 현지 매채 소후(搜狐)는 미래의 온라인 소비 중 80%가 생방송 판매 형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예측

ㅇ 주로 영상을 제작하는 20~30대는 영상의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개인용 방송장비를 능숙하게 활용하고 있으며 관련 제품의 구입 또한 증가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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