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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보고서 - SW/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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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국 tv·웹 드라마 시장 동향(2020) [중국21-6호]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21-07-22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IT산업, SW/콘텐츠, 디지털콘텐츠개발·제작,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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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거시적 관점 : 시대의 새로운 추세, 드라마 시장의 새로운 동향
2. 중국 TV·웹 드라마 시장 현황 : 양보다는 질적 향상으로
3. 변화 : 단편 드라마의 급성장과 장르 세분화 추세
4. 전망 : 이성 · 변혁 · 혁신
ㅁ 정책 조정 통해 드라마 시장의 건전한 발전 유도
ㅇ 콘텐츠 : ‘출연료 제한’, ‘회차 제한’ 등의 정책을 통해 콘텐츠 제작 시장을 관리하고 드라마 품질과 제작 규범의 보다 높은 수준을 요구함.
ㅇ 창작 : 담당 부서가 영화 및 드라마의 주제, 기획, 창작에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고 ‘중요한 혁명 소재’, ‘역사 소재’, ‘현실주의 소재’ 드라마 제작을 장려함.
ㅇ 편성 :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国家新闻出版广电总局, 이하‘광전총국’)에서추천한100편의주요작품중‘빈곤퇴치 드라마’, ‘임무극(가치 유도형 드라마, 任务剧)’ 등이 선도적 역할을 시범 수행하여 위성 방송국의 편성에 영향을 줌.
ㅇ 시청률 : 광전총국은 ‘중국 시청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황금 시간대1) 드라마 시청 지표 평균치를 발표하여 시청률 조작을 단속하고 다운스트림(콘텐츠 소비 단계)의 송출 시장을 통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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