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분석 보고서 - SW/콘텐츠

Home > 보고서 > 분석보고서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중국 음악산업 신(新)업태 발전 연구 [중국21-7호]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21-07-23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IT산업, SW/콘텐츠, 디지털콘텐츠개발·제작,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1. 코로나19 이후의 중국 음악산업 발전 현황
2. 중국 온라인 음악 이용자 분석
3. 중국 온라인 음악산업 신기술 응용 성공 사례 분석
4. 중국 음악 산업 신업태 발전 추세 분석
인터넷 기술의 활용 분야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중국 음악 시장에는 새로운 키 플레이어가 지속해서 등장하고 있음. 신경제(新经济)1) 하의 새로운 산업 사슬은 음악 콘텐츠 제작, 음악 판권, 운영 및 유통 등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음. 기술 발전으로 인해 음악 산업의 디지털화가 가속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미디어가 속속 등장함. 지난해 코로나 19 의 충격으로 중국 음악 산업의 가장 중요한 오프라인 시장인 라이브 콘서트가 극심한 타격을 받음. 반면, 온라인 음악 사업은 언택트 라이브, 미러링 노래방(혹은 국민 노래방, 同屏K 歌) 등의 수익 모델을 발굴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듦.

한국콘텐츠진흥원이(가) 창작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중국 음악산업 신(新)업태 발전 연구 [중국21-7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