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IT지식포털-ITFIND

분석 보고서

요르단 자동차 A/S 부품 시장 동향
  • 출처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발행일2021-11-17
  • 분야
원문정보 :
원문 바로가기
요르단 자동차 시장은 요르단의 주요 무역 부문 중 하나로 요르단 사람들에게 자동차는 사치품이 아니라 필수품으로 간주된다. 이는 요르단의 대중교통 네트워크와 시설이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보행자를 위한 도보 사정이 열악하여, 사실상 자동차가 없이는 통근, 쇼핑 등 실생활이 어려운 상황이다. 요르단 교통연구소(Jordan Traffic Institute)가 발행한 보고서에 따르면 요르단 내 인구와 차량의 상대적 비율은 20년 전 58명당 한 대에서 2020년 기준 6명당 한 대로 증가했다.

자국 내 자동차 및 부품제조 기반이 없는 요르단에서는 모든 자동차/부품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2020년에는 연간 약 7.8억달러 규모의 자동차 및 1.1억달러 규모의 자동차 부품이 수입되었다. 자동차는 다시 승용차(65%) 및 기타 차량(35%; 화물 운송용 트럭, 상업용 차량, 버스 등)으로 구분된다. 참고로 자동차 부문이 요르단 총 수입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7% 수준이며 2020년말 기준으로 요르단에서 등록 및 운영 중인 총 차량 수는 약 200만대로 추정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가) 창작한 요르단 자동차 A/S 부품 시장 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