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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게시물 : 409건 현재페이지 : 41/41
기간통신사업 허가제도 개선

기간통신사업을 경영하려는 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6조(기간통신사업자의 허가 등)에 따라 사전에 허가를 받아야 하며, 기간통신사업 중 주파수를 할당받아 제공하는 역무의 경우 허가심사와 함께 전파법에 따른 주파수 할당도 받아야 한다. 기간통신사업에 대한 허가심사는 허가신청법인을 대상으로 허가신청 적격여부 결정과 사업계획서 심사로 진행된다. 최근 방송통신위원회는 기간통신사업자의 허가 심사와 관련된 심사기준을 개정하여 공표('12.6월)하였다.

  • 등록일2012-10-23
  • 발행일2012-10-01
  • 출처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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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신흥시장 효과적 진입방안 조사연구

콘텐츠산업은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독립적인 산업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분야이다. 콘텐츠산업은 전통적으로 경제가 성장한 선진국을 중심으로 발전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단순한 경제적.사회적 가치 이상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산업이다. 이에 본 보고서는 향후 21세기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세계 콘텐츠 신흥시장의 규모와 전망을 분석하고 권역별.국가별 현황 및 특징을 파악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 등록일2012-11-06
  • 발행일2012-09-30
  •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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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기업의 솔루션 및 서비스 추진현황 Ⅰ

사용자들이 빅데이터를 이해하고 업무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빅데이터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 IT기업들의 빅데이터 추진 현황은 미래 빅데이터 시장 발전 방향과 차세대 정보화 패러다임을 이해하는데도 유용한 정보. 현재 많은 IT기업들은 기존의 강점과 전문성을 빅데이터 영역까지 확장시켜 새로운 서비스와 솔루션을 마련중. 빅데이터의 프로세스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빅데이터 플랫폼부터 특화된 단위와 분야별 서비스까지 다양한 빅데이터 서비스 등장.

  • 등록일2012-11-05
  • 발행일2012-09-28
  • 출처한국정보화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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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2M(사물지능통신) 발전방향과 과제

최근 M2M은 IoT라는 개념과 더불어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장밋빛 전망과는 달리 시장은 기대치에 못 미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네트워크 관련 매출 중심에서 솔루션 개발로 중심을 이동하려고 하고 있다. 또한, 법 제도적으로 M2M을 규율하고 있는 입법이 없어 몇 차례의 논의가 있었으나 현재는 멈춰진 상태이므로,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할 것이다. 현재 수익성 차원에서 한계를 보이고 있는 M2M 사업의 시장 포지셔닝 connectivity 구축이라는 환경기반 조성 차원으로 재조정 되고 있다.

  • 등록일2012-11-22
  • 발행일2012-08-31
  • 출처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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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 융합시대 고화질 지상파DMB 서비스 제공 논의 동향

’11년 상반기 기준 5,000만 대의 단말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는 지상파DMB가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더 이상 양적인 문제가 아니라 질적인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지적이 늘고 있다. 특히, MBC, SBS가 합작해 만든 콘텐츠 연합 플랫폼의 ‘Pooq’이나 CJ 헬로비전의 ‘Tving’과 같은 무선 통신망을 이용한 새로운 모바일TV 서비스가 계속해서 등장하는 등 N-Screen 시대가 열림에 따라, ‘수신환경 개선’과 함께 ‘화질 개선’은 지상파DMB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할 문제가 되었다. 이 글에서는 고화질에 대한 이용자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환경에서 고품질 지상파DMB 방송 서비스 제공방안에 대해 고찰해보고자 한다.

  • 등록일2012-11-22
  • 발행일2012-08-31
  • 출처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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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인한 기회 - 보다 빠르고 스마트한 맞춤 정부 만들기

빅데이터(big data)란 거대한 데이터세트를 말하며 빅데이터 분석(big data analytics)이란 이러한 데이터세트를 결합하고 관찰하여 의미를 찾아내고자 하는 과정을 말한다. 이 짧은 보고서의 목적은 다음 세 가지이다. 첫째, 데이터 및 그 분석을 통해 정책입안자들에게 공공 서비스 혁신 기회에 대한 영감을 주기위해서, 둘째, 이러한 의제가 공공부문에 미치는 문제점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해서, 셋째, 정부가 어떻게 후자의 문제점을 다루는 동시에 전자의 기회를 실현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권고하기 위해서이다.

  • 등록일2012-11-05
  • 발행일2012-07-03
  • 출처한국정보화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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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 2013년 114억 달러 형성 전망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 2013년 114억 달러 형성 전망 대표 이미지 가트너(Gartner)는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이 2012년 97억 달러에서 2013년 114억 달러, 2016년 245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2013.1.17.) 2012년 97억5,910만 달러 규모의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은 이후 지역 별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2016년 245억6,010만 달러를 형성할 전망. 한국과 일본이 속한 아태 지역은 압도적으로 높은 스마트폰 채택률로 인해 시장 초기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을 선도. 모바일 광고 시장은 유형별로도 각기 다른 양상을 띠며 발전될 전망.

  • 등록일2013-02-04
  • 발행일2013-02-01
  • 출처한국정보화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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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LTE 가입자, 2013년 2억명, 2016년 10억명 전망

전 세계 LTE 가입자, 2013년 2억명, 2016년 10억명 전망 대표 이미지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iSuppli)는 보고서*를 통해 2013년 전 세계 LTE 가입자 수가 약 2억명(1억9,810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2013.1.22.) LTE 기술이 상용화 된지 3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2013년 LTE 사용자는 1억9,810만명에 달해, 전년 대비 115% 성장할 것으로 전망. 콘텐츠를 더 빨리 교환하고자 하는 소비자 욕구와 모바일 서비스 확대로 인해 LTE 인프라 구축이 진행. LTE 기술은 라이브(live) 비디오 스트리밍, 비디오 컨퍼런싱, VoIP, 리얼타임.

  • 등록일2013-02-04
  • 발행일2013-02-01
  • 출처한국정보화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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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콘텐츠산업 전망 Ⅰ(종합편)

2013년 콘텐츠산업 전망 Ⅰ(종합편) 대표 이미지 ○ 2013년 국내 콘텐츠산업 10대 전망 1. 국산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2. 스마트콘텐츠의 고(高)기능화, 탈(脫)장르화 3.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콘텐츠 제작지원 확대 4. 멀티플랫폼의 본격 성장 및 플랫폼 경쟁 심화 5. 한류의 Next Step, 한류의 창구효과 극대화 6. 스마트 스토리지(S.S) & 퍼스널 아카이브(P.A)로의 진화 7. 지적재산권 및 특허 침해 갈등 심화 8. 건강과 행복을 중시하는 ‘힐ing’ 서비스 확산 9. 스마트 커머스(Smart Commerce) 시장 본격 개화 10. SNS와 결합한 콘텐츠, B2C 시장에 안착 ○ 2013년 해외 콘텐츠산업 5대 전망 1. 스마트 이머징(emerging) 제작 환경 도래 2. 디지털 전환에 따른 3D 콘텐츠 제작 청신호 3.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유통 활로 확대 4. 클린 라이선스, 투명한 유통 환경 조성에 기여 5. 소비의 New 패러다임: 자동화.맞춤형 서비스 증가

  • 등록일2013-02-05
  • 발행일2013-01-31
  •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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